정책 및 약관 - 클라이메이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지난 약관들

클라이메이트(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웹, 모바일 웹•앱 서비스를 포함합니다.)인 클라이메이트 서비스(이하 “클라이메이트”이라 합니다) 및 클라이메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률 규정 및 관련 국가기관 등이 제정한 고시, 훈령, 지침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웹 및 모바일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에 공개하여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에서 이용 및 파기까지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알려드리며,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등의 변경 또는 회사 운영정책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에는 변경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클라이메이트 서비스 및 클라이메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적용되며,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1-1. 회사는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그 수집 항목 및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고객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필수항목을 입력한 후 “가입완료”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내지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2. 클라이메이트 서비스의 본질적인 기능 수행 및 업무 처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보 (필수정보)와 회원의 필요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정보(선택정보)로 구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필수정보의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클라이메이트 상품ㆍ서비스 제공을 받기 어렵다는 점을 설명해드리고 있으며, 선택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으나 일부 서비스에 한해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3.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형 및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불가피한 경우, 해당 회원이 이미 외부 서비스 내지 연계 서비스를 통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직접 공개 또는 클라이메이트 서비스에서의 공개에 사전 동의한 정보인 경우에는 처리할 수 있습니다.

1-4. 회원의 개인정보는 홈페이지(웹 및 모바일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 •서면양식•휴대전화•유선전화•팩스를 통한 본인•대리인 확인, 전화•상담게시판•이메일을 통한 서비스 문의 및 이벤트•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을 통한 방법, 협력회사•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본인확인기관에 대한 처리위탁 및 이로부터의 제공, 유•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방법을 통하여 수집•이용됩니다.

1-5. 회원의 각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목적에 따라 수집•이용•제공 등 처리되며, 아래 각 정보는 회원 가입 당시에 제공한 정보 뿐만 아니라 변경된 정보(회원이 직접 정보를 수정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수정을 요청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회원 가입 단계

아래는 수집∙이용 항목, 이용목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수집.이용 항목
- 이메일 회원 가입 시 : 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 카카오계정 연결 시 : 카카오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이메일
① 회원제서비스 운영 및 관리(가입 의사∙나이, 자격 확인∙제한 준수, 가입 및 탈퇴 처리 등)
② 이용약관∙서비스상품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서비스 변경∙중단∙장애∙침해사고 등 중요사항 고지 등 의사소통 경로
③ 서비스 민원사항∙고충 처리, 결과 안내
④ 저작권법, 정보통신망법, 청소년보호법 등 비롯한 서비스 관련 제반 법령 위반 행위, 기타 회사 및 타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는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제재 등
⑤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의 정보 열람, 정정권 이행
⑥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보존 의무 이행

[ 선택항목 ]

수집.이용 항목
- 연령대, 성별, 휴대전화 번호
이용목적
① 이벤트∙신규/개편 상품∙서비스 안내∙고지 등 홍보∙마케팅 활용
② 신규서비스 개발 및 고객 서비스 개선 의견 반영
수집.이용 항목
- 카카오계정 연결 시 : 카카오톡 가입 여부, 이메일
- 회원제서비스 운영 및 관리(자격 확인∙제한 준수, 가입 및 탈퇴 처리 등)

[ 필수항목 (생성정보) ]

수집.이용 항목
- 회원의 기기정보 : 사용기기별(PC∙휴대전화∙스마트폰∙Tablet) 모델명∙ 단말기고유번호, 휴대전화번호 이용 목적
이용목적
① 서비스 부정사용 방지
② 저작권법 및 동법 하위 규정 준수
③ 서비스 장애 발생시 신속한 민원처리

- 서비스이용기록, 사이트방문기록, IP Address, 쿠키 등
이용 목적
① 서비스 이용 내역 확인
② 관련 법령 및 서비스이용약관, 세부 이용가이드 등에서 명시적으로 금지하는 불법행위 및 부정이용행위 제재
③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정보 제공 의무 이행
④ 접속빈도 분석,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계 활용
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시스템 인프라 확충

-휴대용 기기의 GPS, 기기의 센서데이터 등 사용자의 위치정보
①클라이메이트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
②사용자의 근처 클라이밍장 찾기, 현재 위치로부터의 클라이밍장 거리 계산용으로만 사용되며,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별도로 수집 및 저장하지 않음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 각 사유 및 기간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2-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경우
(1) 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요금 미납 고객에 대한 요금 청구, 기타 민원 대응
- 보유기간 : 회원 탈퇴 후 7일 간 (단, 미납 요금청구의 경우 요금 완납시, 민원 대응의 경우 민원 해결시까지)
- 보유정보 : 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가입일, 탈퇴일
(2) 회원정보 변경에 대한 민원 대응
- 보유기간 : 회원정보 변경 후 5년간
- 보유정보 : 회원정보 변경 발생 이력(아이디, 이름, 주소,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등)

2-2. 회원이 직접 개인정보의 보존을 요청한 경우 또는 회사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 보유기간 및 보유정보 : 회원의 요청 또는 동의를 얻은 항목•기간에 한하여 해당 기간 동안 보유

2-3. 법령에 의거,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보존할 것을 정한 경우
아래는 근거법령, 보존정보, 보존기간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근거법령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정보
-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기간
- 6개월

2-4.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이 1년(이하 “개인정보유효기간”이라고 합니다.)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이메일, 문자메시지, 휴대전화 등 회원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 통지합니다

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의해 별도 분리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1. 파기절차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존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3-2. 파기방법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4-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4-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4-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4-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회원의 의무

5-1. 회원은 개인정보의 자기결정권 확보 및 클라이메이트 서비스의 변경, 중단/종료 등 중요한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수령할 수 있도록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5-2.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신중히 관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 및 명예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5-3.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 및 기타 단말에서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 변경될 위험이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6-1. 개인정보 보호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6-2.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대책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의 최소화를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자를 담당자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7-1.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내부 운영 방침 등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이유 및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등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7-2.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8-1.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또한 동일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로컬 스토리지” 공간을 일반적인 의미에서의 “쿠키”라고 총칭합니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8-2. 쿠키(cookie)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3)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4)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8-3. 회원은 쿠키(cookie)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cookie)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cookie)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쿠키(cookie)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8-4. 쿠키(cookie)는 로그아웃 또는 일정 기간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만료됩니다.

8-5. 회사는 구글(Google)이 제공하는 웹 분석 서비스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회사의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어떻게 이용하는지 분석하는 도구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에 대한 개인식별이 불가능한 수준의 정보(성별, 대략적인 연령대, 관심사에 관한 대략적인 정보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구글은 구글 광고 쿠키, 익명 식별자, 구글 애널리틱스 쿠키 등을 이용하여 인구통계 정보 및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는 구글 애널리틱스 Opt-out Browser Add-on 을 이용하여 스스로를 구글의 프로그램에서 배제(opt-out)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Opt-out Browser Add-on 은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를 방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 링크 사이트

9-1.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사이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거나 이를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9-2. 홈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관하여는 더 이상 클라이메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10. 광고성 정보 전송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1.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을 전송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을 준수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0-2.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성 정보 전송을 위해 최소한의 행태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광고식별자를 통해 수집한 행태정보는 맞춤형 광고성 정보 제공을 위해 최대 180일간 보관 후 파기하며, 파기 시에는 복구∙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10-3.회원은 맞춤형 광고를 언제든지 차단할 수 있으며, 차단한 경우 더이상 맞춤형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행태정보의 수집 거부 방법
[안드로이드폰] Google 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또는 해제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11.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1-1.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회사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1-2. 회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번호 : 010-5210-9172
전자우편 : climbmateg@gmail.com
문의하기 또는 이메일을 통해 민원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11-3.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118.or.kr / 국번없이 118)-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www.netan.go.kr / 02-393-9112)

12.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박준혁
직위 : 대표
전화번호 : 010-5210-9172
E-mail : climbmateg@gmail.com

13. 부칙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0년 11월 17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 2020년 11월 17일

이용 약관

지난 약관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클라이메이트 회사 ("회사" 또는 "클라이메이트")가 제공하는 클라이메이트 및 클라이메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클라이메이트 및 클라이메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⑦"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이메일) 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이용자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③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아이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제 1항의 경우에 자신의 전자우편주소가 아닌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일자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대체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 내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공지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광고의 개제)

① “회사”는 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에 게재되는 제3자가 주체인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 15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제 16 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7 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③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플랫폼

준비중입니다
준비중입니다
준비중입니다